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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마케팅 시작해서 퇴사하는법

by newtimes 2023. 6.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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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거,인플루언서,유튜버 : 제휴 마케터
방문자,사용자: 블로그 포스트를 읽는사람
광고주 또는 대행업체 :광고주와 직접적으로 제휴마케팅 파트너십을 맺을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광고주를관리하는 대행업체와 파트너십을 맺는 것 이 훨씬 편합니다.

제휴마케팅 시작으로 퇴사까지 가능할까?

제휴 마케팅을 시작해 수익을 얻어 현재 직장까지 퇴사가 가능할까요? 먼저 제휴마케팅이란 기업이 자체 마케팅 노력을 통해 가져온 각 고객에 대해 개인 또는 제휴사로 알려진 다른 기업에 보상하는 성과 기반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는 제휴사가 판매 촉진 또는 리드 생성에 대한 수수료를 받는 반면 제휴사의 노력을 통해 비즈니스가 노출되고 고객 기반을 확장하는 상호 이익이 되는 계약입니다.

 

 

제휴마케팅

제휴 마케팅이 이루어지는 시스템은?

제휴 마케팅 참여자:

a)판매자/광고주 :광고주 또는 브랜드 라고도 하는 판매자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만들고 판매하는 비즈니스 입니다.

그들은 제휴 마케팅을 통해 판매를 늘리거나 유입을 생성하려고 합니다.

b) 제휴사/게시자: 게시자라고도 하는 제휴사는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통해 판매자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는 개인 또는 사업체입니다. 제휴사는 블로거, 인플루언서, 웹사이트 소유자, 소셜 미디어 마케터 또는 제휴 마케팅에 전념하는 전체 회사일 수 있습니다.

c) 소비자: 소비자는 최종 사용자 또는 대상 고객입니다. 이들은 제휴사의 마케팅 노력에 노출되어 구매를 하거나 리드 양식을 작성하거나 뉴스레터를 구독하는 등 원하는 행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제휴 마케팅 작동 방식:

a)제휴 가입: 제휴사는 일반적으로 판매자가 제공하는 제휴 프로그램에 가입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판매자가 제휴사에서 생성된 판매 또는 리드를 추적할 수 있는 고유한 제휴사 ID 또는 추적 링크를 제공합니다.

b) 제휴 프로모션: 승인되면 제휴사는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사용하여 판매자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기 시작합니다. 여기에는 제품 리뷰 작성, 비디오 콘텐츠 작성, 소셜 미디어 게시물, 이메일 마케팅, 배너 광고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목표는 잠재 고객을 유치하고 제휴사의 추적 링크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c) 추적 및 속성: 소비자가 제휴사의 추적 링크를 클릭하면 쿠키 또는 추적 코드가 장치에 저장되어 판매자가 그들의 행동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 쿠키 또는 코드는 고객을 추천한 제휴사에 판매 또는 리드를 다시 표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추적 메커니즘은 다양하지만 쿠키, 고유 URL 또는 프로모션 코드와 관련된 경우가 많습니다.

d) 전환 및 커미션: 소비자가 구매하거나 원하는 행동을 완료하면 전환으로 간주됩니다. 그런 다음 판매자는 미리 결정된 커미션 구조를 기반으로 가맹점에 지불해야 하는 커미션을 계산합니다. 커미션은 판매 금액의 비율이거나 리드당 고정 금액일 수 있습니다.

e) 지불 및 보고: 판매자는 일반적으로 매월, 격월 또는 제휴 프로그램에 명시된 특정 조건에 따라 정기적으로 제휴사에 지불합니다. 클릭 수, 전환 수 및 획득한 커미션을 보여주는 자세한 보고가 제휴사에 제공됩니다.


제휴 마케팅 유형:

a) PPS(Pay-Per-Sale):이 모델에서 제휴사는 그들이 생성한 각 판매에 대해 수수료를 받습니다.커미션은 판매 가격의 일정 비율 또는 고정 금액일 수 있습니다. Pay-Per-Sale은 제휴 마케팅의 가장 일반적인 유형입니다.

b) PPL(Pay-Per-Lead): 여기에서 제휴사는 생성한 각 리드에 대해 수수료를 받습니다. 리드는 양식 작성, 평가판 등록 또는 뉴스레터 구독과 같은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잠재 고객을 의미합니다. 수수료는 리드가 판매로 전환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지급됩니다.

c) PPC(Pay-Per-Click): 이 모델을 사용하면 제휴사는 판매 또는 리드 생성 여부에 관계없이 제휴 링크를 클릭할 때마다 수수료를 받습니다. PPC는 제휴 마케팅에서 덜 일반적이며 종종 디스플레이 광고와 관련됩니다.

 

광고주 마케팅 회사의 종류와 가입하는 방법

 

마케팅 회사의 종류는

1.쿠팡파트너스
2.프라이오리티패스
3.고프로
외에도 인스타 360,아고다,스카이스캐너,키위닷컴,부킹닷컴,힐튼,트립닷컴 등으로 여러 사이트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가입방법은 사이트별 제휴마케팅 검색 후 광고주와 직접 파트너쉽을 맺고, 대행업체에 가입을 하게되면 사이트 승인 후 활동을 하게됩니다. 수익이 났을때 계좌로 입금되고 있으며 꾸준히 진행하게 되면 수익이 쌓이는 구조로 처음 셋팅을 잘해놓을시 일정 기간 후에도 클릭 혹은 광고를 통해 수익은 지속적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대행업체 마케팅 회사들도 많게 존재하고 있어 여러 사이트에 가입해 시도해보는 것이 수익창출에는 가장 큰 효과를 주게됩니다.